이용 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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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클라우드 계약서

본 Microsoft 클라우드 계약은 귀사가 진술한 업체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유)("Microsoft") 간에 체결되거나 정기가입 구매 또는 갱신과 관련하여 이러한 업체를 지정하지 않은 경우 귀사("고객")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유)("Microsoft") 간에 개별적으로 체결됩니다. 본 계약은 아래의 조건, 사용권 및 각 문서에서 참조된 모든 문서들(모두 "계약")로 구성됩니다. 본 계약은 귀사의 재판매인이 귀사의 정기가입을 제공한 날부터 유효합니다. 주요 용어는 제10항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1. 허여, 권리 및 조건.

본 계약에 따라 부여된 모든 권리는 비독점적이고 양도할 수 없으며, 고객이나 그 계열사가 계약을 중대하게 위반하지 않는 한 적용됩니다.

a. 소프트웨어. 주문을 받으면, Microsoft는 주문된 수량만큼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제한된 권리를 고객에게 허여합니다.
(i) 사용권. 고객이 소프트웨어를 주문할 당시에 유효한 사용권은 고객의 당시 소프트웨어 버전 사용에 적용됩니다. 이후 버전 및 새 소프트웨어의 경우, 이러한 버전 및 소프트웨어가 처음 배포될 시점의 유효한 사용권이 적용됩니다. Microsoft에서 특정 버전에 대한 사용권을 변경하더라도 고객이 이러한 변경을 적용하기로 선택하지 않는 한 해당 내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ii) 임시 및 영구 라이선스. 정기가입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는 일시적인 라이선스입니다. 모든 다른 라이선스의 경우 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한 권리는 대금이 완불되면 영구적 권리가 됩니다.

b. 온라인 서비스. 고객은 본 계약에 규정된 온라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 온라인 서비스 조항. 고객이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정기가입을 주문 또는 갱신할 당시에 유효한 온라인 서비스 조건이 해당 정기가입 기간에 적용됩니다. 사용에 기초해 주기적으로 청구되는 온라인 서비스의 경우에는 각 청구 기간이 시작될 당시의 온라인 서비스 조건이 해당 기간에 사용한 것에 적용됩니다.
(ii) 중지. Microsoft는 고객이 사용 제한 정책을 위반하거나 제기된 침해 주장에 대응하지 못하는 동안에는 온라인 서비스의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는 합리적인 경우, 온라인 서비스를 중지하기 전에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iii) 최종 사용자. 고객은 최종 사용자의 액세스를 제어하고, 귀하의 책임으로 최종 사용자가 본 계약에 따라 제품을 사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은 최종 사용자가 사용 제한 정책에 따르도록 하여야 합니다.
(iv) 고객 데이터. 고객은 모든 고객 데이터의 콘텐츠에 대해 전적으로 책임을 집니다. 고객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고, 혹은 Microsoft가 고객이나 제3자에 대해서 의무를 부담하게 되는 것이 없이, Microsoft가 고객에게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고객 데이터의 권리를 확보하고 유지해야 합니다. Microsoft는 본 계약에 명시되거나 관련 법률에서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고객 데이터 또는 고객의 제품 사용과 관련된 어떠한 의무도 지지 않습니다.
(v) 계정에 대한 책임. 고객은 고객의 온라인 서비스 사용과 관련된 비공개 인증 자격 증명의 비밀 유지 책임이 있습니다. 고객은 고객의 계정 또는 인증 자격 증명이 악용될 가능성 또는 온라인 서비스와 관련하여 보안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 지원에 이러한 사실을 즉각 알려야 합니다.

c. 권리 유보. 제품은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 법률과 국제협약에 의하여 보호됩니다. 본 계약에서 명시적으로 부여되지 않은 모든 권리는 Microsoft가 보유합니다. 어떤 권리도 권리 포기 또는 금반언으로 허여되거나 암시되지 않습니다. 어떠한 장치에서 소프트웨어에 대한 액세스 또는 사용 권한이 있다고 해서 고객에게 그 장치 또는 다른 소프트웨어나 장치의 Microsoft 특허 또는 기타 Microsoft 지적 재산을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주는 것은 아닙니다.

d. 제한 사항. 고객은 본 계약에 따라서만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다음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또한 그런 행위를 할 수 있도록 허가되지 않습니다). (1) 제품 또는 수정물을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또는 디스어셈블하거나 그렇게 하려고 시도하는 행위, (2) 다른 라이선스 조건에 따른 Microsoft의 지적 재산 또는 기술에 저촉되는 여하한방식으로 타사 소프트웨어 또는 기술을 설치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3) 제품 또는 수정물에 대한 기술적 제한 사항 또는 제품 설명서의 제한 사항을 우회하는 행위. 고객은 고객의 온라인 서비스 사용을 측정하는 가격 책정 방법을 사용할 수 없게 하거나, 변조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피하려는 시도를 해서는 안 됩니다. 본 계약, 추가 계약 또는 제품 설명서에 명시적으로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 고객은 제품을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배포, 재허여, 임대, 대여 또는 대부, 재판매 또는 양도하거나 제3자에게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e. 미리 보기 출시. Microsoft는 미리 보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미리 보기는 "있는 그대로", "모든 오류가 포함된 상태로", 그리고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제공되며 본 계약에서 제공된 SLA와 모든 제한적 보증에서 제외됩니다. 미리 보기에는 고객 지원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리 보기는 온라인 서비스 조항 및 미리 보기와 함께 제공된 추가 통지에서 추가로 설명한 대로 축소되거나 다른 보안, 증명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책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Microsoft는 언제든지 사전 통지 없이 미리 보기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Microsoft는 미리 보기를 "General Availability"에 출시하지 않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f. 제품에 대한 준수 확인.
(i) 준수 여부를 확인할 권리. 고객은 고객과 그 계열사가 제품을 사용 및 배포한 것과 관련된 모든 기록을 보관해야 합니다. Microsoft는 자신의 비용으로 제품의 라이선스 조건의 준수를 확인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고객은 확인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제품을 실행하는 시스템에 대한 액세스 및 고객이 제3자에게 호스팅하거나 재허여 또는 배포하는 제품에 대한 라이선스 증거를 포함해 Microsoft가 보유한 독립 감사인이 합리적인 방법으로 요청하는 모든 정보를 즉시 제공해야 합니다. 고객은 Microsoft가 제3자 감사에 대한 대안으로 요청할 수 있는 Microsoft의 자체 감사 과정을 완료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ii) 계약 불이행에 따른 구제수단. 확인 과정이나 자체 감사를 통해 제품을 라이선스 없이 사용한 것이 밝혀질 경우, 고객은 30일 이내에 (1) 이러한 사용을 정당화할 수 있는 충분한 라이선스를 주문해야 합니다. (2) 무단 제품 사용이 5% 이상인 경우, 고객은 Microsoft가 확인 작업에서 부담한 비용을 상환해야 하며 필요한 추가 라이선스를 그 당시의 가격표 및 고객 가격 등급에 기초한 가격의 125%로 취득해야 합니다. 무단 사용 비율은 현재 사용을 위해 구매한 라이선스의 총수 대비 실제 설치된 것을 기준으로 합니다. 무단 사용이 없는 경우, Microsoft는 최소한 1년 동안 고객에 대해 다른 확인을 하지 않습니다. 위에 명시한 권리 및 절차를 행사한 경우에도, Microsoft는 본 계약을 강제하거나 기타 법률적 수단에 의해 Microsoft의 지적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권리를 포기하지 않습니다.
(iii) 확인 과정. Microsoft는 고객에게 고객 및 그 계열사가 사용하거나 배포하는 제품에 대한 라이선스 조건 준수를 확인하겠다는 의사를 최소한 30일 전에 통보합니다. Microsoft는 비밀 유지 의무가 적용되는 독립 감사인을 고용합니다. 자체 감사에서 수집된 정보는 준수 여부를 판단하는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이 확인은 정상 업무 시간에 고객의 활동을 불합리하게 방해하지 않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2. 정기가입, 주문.

a. 재판매인 선택. 고객은 지역 내에서 승인된 재판매인을 선정하고 유지해야 합니다. Microsoft 또는 재판매인이 사업상의 관계를 중단하기로 하는 경우 고객은 새로운 재판매인을 선택해야 하거나 Microsoft로부터 직접 정기가입을 구매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경우 고객이 다른 조건을 수락해야 할 수 있습니다.

b. 사용 가능한 정기가입 제공.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정기가입 제공은 고객의 재판매인이 결정하며 일반적으로 다음 중 하나 또는 몇 가지 조합의 제공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i) 온라인 서비스 약정 제공. 고객은 온라인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기 위해서는 계약 기간 동안 사용할 온라인 서비스의 구체적인 수량을 미리 확정하여 구매하고 정기적으로 요금을 지불한다는 데 동의합니다.
(ii) 사용량 제공(용량제). 고객은 선불 약정 없이 실제 사용량을 기준으로 지불합니다.
(iii) 제한된 제공. 고객은 제한된 기간 동안 무료로(예: 무료 체험) 또는 기타 Microsoft 혜택(예: MSDN)의 일환으로 제한된 양의 온라인 서비스를 받게 됩니다. 본 계약에서 SLA 및 데이터 보존과 관련된 조항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iv) 소프트웨어 약정 제공. 고객은 소프트웨어를 계속 사용하기 위해서는 계약 기간 동안 사용할 소프트웨어의 구체적인 수량을 미리 확정하여 구매하고 정기적으로 요금을 지불한다는 데 동의합니다.

c. 주문.
(i) 고객의 지정된 재판매인을 통해 주문을 해야 합니다. 고객은 본 계약에 따라 계열사 대신 주문을 하고 그 계열사에게 정기가입을 관리할 수 있는 관리 권한을 허여할 수 있지만 계열사는 본 계약에 의해 주문할 수 없습니다. 또한 고객은 고객의 내부 업무 처리 중 제3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제3자에게 1.a 및 1.b항에 따라 부여된 권리를 양도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계열사 또는 제3자에게 소프트웨어 또는 고객의 정기가입과 관련된 권리를 부여할 경우 해당 계열사 또는 제3자는 본 계약을 준수해야 하며 고객은 그러한 계열사나 제3자의 제품 사용과 관련된 행위에 대해 공동으로, 그리고 개별적으로 책임을 지는 데 동의합니다.
(ii) 고객의 재판매인은 고객이 정기가입의 기간 동안 주문된 온라인 서비스 수를 수정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정기가입에 추가된 온라인 서비스의 추가 수량은 해당 정기가입이 만료되면 종료됩니다.

d. 가격 및 지급. 각 제품에 대한 가격 및 청구와 지급에 대한 조건은 고객의 재판매인이 결정합니다.

e. 갱신.
(i) 정기가입 갱신 시 고객은 새 계약, 추가 계약 또는 본 계약의 수정계약에 서명해야 할 수 있습니다.
(ii) 고객이 기간 만료 전에 고객의 재판매인에게 갱신하지 않는다는 통지를 제공하지 않는 한 귀사의 정기가입은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f. 교육 기관, 정부 및 비영리 버전에 대한 적격성. 고객은 아카데믹 특전, 정부 기관 특전 또는 비영리 특전을 구매할 경우 다음 사이트에 명시된 해당 적격성 요구 사항을 충족할 것에 동의합니다.
(i) 아카데믹 특전의 경우 교육 기관(관리 사무실 또는 교육위원회, 공공 도서관 또는 공공 박물관 포함)에 대한 요구 사항은 http://go.microsoft.com/academic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ii) 정부 기관 특전의 경우 요구 사항은 http://go.microsoft.com/government 및 다음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iii) 비영리 특전의 경우 요구 사항은 http://go.microsoft.com/nonprofit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Microsoft는 언제든지 적격성을 확인하고 적격성 요구 사항이 충족되지 않을 경우 온라인 서비스를 중단할 권리가 있습니다.

g. 세금. 양 당사자는 본 계약 또는 본 계약에 명시된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하고 상대방이 법적으로 지급해야 하는 모든 세금에 대해 지급 의무가 없으며 이러한 모든 세금에 대한 재정적 의무는 법률에 따라 이러한 세금을 지불해야 하는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3. 기간, 해지.

a. 계약 기간 및 해지. 본 계약은 고객의 정기가입 만료 또는 해지 중 가장 이른 날짜에 도달할 때까지 유효합니다. 고객은 언제든지 귀사의 재판매인에게 연락하여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본 계약의 종료 또는 해지 시 본 계약에 따라 추가 제품을 새로 주문하는 고객의 권한만 해지됩니다.

b. 특정 사유로 인한 해지. 일방 당사자가 본 계약을 위반할 경우 일방 당사자는 통지 후에 주문을 포함하여 위반된 계약의 전체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위반 사항이 30일 내에 치유될 수 있는 경우, 해지 당사자는 위반 당사자에게 30일 통지 및 해당 위반 사항을 치유할 기회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c. 정기가입의 취소. 고객의 재판매인은 고객이 정기가입을 취소할 수 있는 날짜에 대한 조건(있는 경우)을 결정합니다.

4. 보안,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데이터 보호.

a. 재판매인 관리자 액세스 및 고객 데이터. 고객은 (i) 재판매인을 선택하면 선택된 재판매인은 해당 기간 동안 온라인 서비스의 주 관리자가 되며 고객 데이터에 대한 관리 권한 및 액세스 권한을 보유하게 되지만 고객이 재판매인으로부터 추가 관리자 권한을 요청할 수 있으며 (ii) 고객은 단독 재량으로 계약 기간 중 언제든지 재판매인의 관리 권한을 해지할 수 있으며 (iii) 재판매인이 제공한 고객 데이터 또는 서비스에 대한 재판매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Microsoft의 개인정보취급방침과 다를 수 있으며 (iv) 재판매인은 개인 데이터를 포함한 고객 데이터를 수집, 사용, 양도, 공개 및 기타 처리할 수 있음을 인정하며 이에 동의합니다. 고객은 고객이 온라인 서비스를 주문, 제공 및 관리하기 위한 용도로 Microsoft에 제공한 고객 데이터 및 정보를 Microsoft가 재판매인에게 제공할 것에 동의합니다.

b. 고객은 이 계약의 주요 사안을 실행하기 위한 Microsoft 및 그 대리인에 의한 개인 정보 처리에 동의합니다. 고객은 본 계약의 일부로서 귀사의 담당자, 재판매인, 총판, 관리자 및 직원을 포함한 제3자를 대신하여 개인 정보를 Microsoft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모든 개인 정보 보호 및 데이터 보호 관련 법률에 따라 고객은 개인 정보를 Microsoft에 제공하기 전에 필요한 제3자의 동의를 모두 획득해야 합니다.

c. 추가적인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보안의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서비스 조항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서비스 조항에서 작성된 약정은 본 계약에 따라 구매한 온라인 서비스에 대해서만 적용되며 재판매인이 제공한 서비스나 제품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d.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범위에서 고객은 재판매인이 지시하거나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온라인 서비스의 개별 사용자에게 해당 데이터가 사법 기관 또는 기타 정부 기관에 공개될 목적으로 처리될 수 있음을 통지해야 하며 동일한 사항에 대해 사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e. 고객은 본 4항의 목적상 Microsoft와 상호 작용하고 Microsoft에 지침을 제공할 목적으로 재판매인을 고객의 대리인으로 지정합니다.

5. 보증

a. 제한적 보증.
(i) 소프트웨어. Microsoft는 각 버전의 소프트웨어 성능이 고객이 처음 해당 버전에 대한 라이선스를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관련 제품 설명서에 기술된 것과 실질적으로 동일하다는 것을 보증합니다. 위의 소프트웨어가 제대로 실행되지 않고 고객이 보증 기간 내에 Microsoft에 통지하면 Microsoft는 자신의 선택에 따라 (1)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에 대해 고객이 지급한 금액을 환불하거나 (2) 해당 소프트웨어를 수리 또는 교환합니다.
(ii) 온라인 서비스. Microsoft는 각 온라인 서비스가 고객이 사용하는 동안 관련 SLA에 따라 수행된다는 것을 보증합니다. 이 보증을 위반할 경우 고객을 위한 구제수단은 SLA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위의 구제수단은 본 조항의 보증을 위반할 경우 고객의 유일한 구제수단입니다. 고객은 보증 기간 동안 제기하지 않은 모든 보증 위반 청구를 포기합니다.

b. 배제. 본 계약의 보증은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를 포함해 사고, 남용 또는 본 계약에 일치하지 않는 사용으로 인한 문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고객이 재배포할 수 있도록 허가된 제품의 구성 요소나 무상 또는 평가판 제품, 미리 보기, 제한된 제공에는 이러한 보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c. 부인. 위의 제한적 보증을 제외하고 Microsoft는 제품에 대한 보증이나 조건을 제공하지 않으며, 품질, 소유권, 비침해성, 상업성 및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에 대한 보증을 포함하여 제품에 대한 어떠한 명시적, 묵시적 또는 법적 보증도 부인합니다.

6. 제3차 청구에 대한 방어.

양 당사자는 이 섹션에 기술된 제3자 청구로부터 상대방을 방어하며 그로 인한 불리한 종국 판결 또는 승인된 합의의 금액을 지불하지만, 방어하는 당사자가 해당 청구에 대해 즉시 서면 통지를 받고 방어 및 그에 대한 합의를 통제할 수 있는 권리가 있는 경우에만 그러합니다. 방어를 받는 당사자는 방어하는 당사자에게 요청된 모든 지원, 정보 및 권한을 제공해야 합니다. 방어하는 당사자는 상대방 당사자에게 지원을 제공하는 과정에서 상대방 당사자에게 발생하는 합리적인 부대 비용을 보전합니다. 이 섹션에서는 양 당사자의 유일한 구제 수단과 그러한 청구에 대한 전체 책임을 기술합니다.

a. Microsoft에 의한 방어. Microsoft는 Microsoft에 의해 유료로 제공되고 본 계약에 따라 허여된 라이선스의 범위 안에서 사용되는 제품 또는 수정물(Microsoft가 제공한 형식을 수정하지 않고 다른 어떠한 항목과도 결합되지 않은 상태로)이 영업 비밀을 유용하거나 제3자의 특허, 저작권, 상표 또는 기타 독점권을 직접적으로 침해한다는 혐의가 제기되는 범위까지 제3자 청구에 대해 고객을 방어하고 면책합니다. Microsoft는 상업적으로 합리적인 조건으로 침해에 대한 청구를 해결할 수 없는 경우 자신의 선택에 따라 (1) 제품 또는 수정물을 동등한 기능을 갖는 것으로 수정 또는 교체하거나 (2) 고객의 라이선스를 해지하고 영구 라이선스에 대해 선납된 라이선스 수수료(5년기준직선법에따른감가상각분을공제함) 및 해지일 이후의 온라인 서비스 사용 기간에 대해 지불된 금액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는 고객이 제3자 청구로 인해 중지하도록 통지된 후에도 제품 또는 수정물을 계속 사용하여 발생하는 청구 또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b. 고객에 의한 제3자 청구에 대한 방어. 관련 법률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고객은 (1) Microsoft가 고객을 위하여 온라인 서비스에서 호스팅한 모든 고객 데이터 또는 Microsoft가 아닌 타사 소프트웨어가 영업 비밀을 유용하거나 제3자의 특허, 저작권, 상표 또는 기타 독점권을 직접적으로 침해하거나 (2) 고객이 단독으로 혹은 다른 항목과 함께 결합하여 제품 또는 수정물을 사용하여 법률을 위반하거나 제3자에게 손해를 끼친다는 혐의가 제기되는 범위까지 제3자 청구에 대해 Microsoft를 방어하고 면책합니다.

7. 책임의 제한.

다음의 조건에 따라, 각 제품에 대해 각 당사자가 본 계약에 따라 상대방에게 최대한으로 부담하는 총 책임은 고객이 본 계약 기간에 해당 제품에 대해 지불할 의무가 있던 금액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종국적으로 배상 판정받은 직접 손해로 제한됩니다.

a. 온라인 서비스. 온라인 서비스의 경우 청구의 원인이 된 사고에 대해 Microsoft가 고객에게 지는 최대 책임은 사고 이전 12개월 동안 온라인 서비스에 대해 본 계약에 따라 지불한 금액 한도까지의 직접 손해로 제한됩니다. 단, 어떤 경우에도 Microsoft의 모든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총 책임이 정기가입 중 해당 온라인 서비스에 대해 지급한 금액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b. 무료 제품 및 배포 가능 코드. 무상으로 제공된 제품 및 고객이 Microsoft에 별도로 지급하지 않고 제3자에게 제공하도록 허가받은 코드의 경우 Microsoft의 책임은 미화 5,000달러 이내에서 최종적으로 부과된 직접 손해로 제한됩니다.

c. 배제. 어떤 원인에 의해 발생한 것인지 또는 근거가 되는 책임 이론을 불문하고, 어느 당사자도 사용 또는 이익의 상실 또는 간접적, 특별, 부수적, 결과적, 징벌적 또는 전형적 손해 또는 이익 손실, 수익, 영업 중단 또는 영업 정보 손실에 대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d. 예외. 본 조항에 명시된 책임의 제한은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 범위까지 적용되지만 (1) 제5항에 따른 당사자의 의무 또는 (2) 상대방의 지적 재산권 침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8. 지원.

고객의 재판매인은 본 계약에 따라 구매한 제품에 대해 제공되는 지원 서비스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9. 기타.

a. 통지. 귀하는 아래의 주소에 우편, 등기 우편으로 통지를 보내야 합니다.
통지처 : 한국마이크로소프트(유) 포스코센터 6층 강남구 대치동 892 우편 번호 135-777, 서울시 한국
귀사는 Microsoft로부터 전자 통지를 받는 데 동의하며 이러한 전자 통지는 귀사의 정기가입에 대해 지정된 계정 관리자에게 전자 메일로 전송됩니다. 통지 유효일은 반환 영수증에 표시된 날짜 또는 전자 메일을 보낸 날짜입니다. 귀사의 정기가입에 대해 지정된 계정 관리자의 전자 메일 주소가 정확하고 최신인지 확인할 책임은 귀사에게 있습니다. Microsoft에서 해당 전자 메일 주소로 발송한 모든 전자 메일 통지는 실제 수신 여부와 관계없이 발송 시 발효됩니다.

b. 양도. 귀사는 본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할 수 없습니다. Microsoft는 귀사의 동의 없이 본 계약을 Microsoft의 계열사 중 한 곳에만 양도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금지된 양도는 무효입니다.

c. 분리 적용. 본 계약의 일부분이 집행 불능으로 판정되더라도 나머지 조항은 그대로 유효합니다.

d. 권리 포기. 본 계약 조항이 집행되지 않더라도 권리 포기로 볼 수 없습니다.

e. 대리기관 없음. 본 계약은 대리기관, 파트너 관계 합작 투자를 형성하지 않습니다.

f. 제3자 수혜자 없음. 본 계약의 제3자 수혜자는 없습니다.

g. 계약자 이용. Microsoft는 계약자를 통해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본 계약 조건에 따라 계약자의 업무 수행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h. 독립적 계약자인 Microsoft. 당사자들은 독립 계약자입니다. 고객과 Microsoft는 각각 상대방의 비밀 정보를 사용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제품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i. 비독점 계약. 고객은 Microsoft가 아닌 타사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자유롭게 라이선스 취득, 사용 또는 판촉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j. 관련 법률 및 관할 법원. 본 계약에는 법 원칙의 충돌에 관계없이 워싱턴 주법이 적용됩니다. 본 계약을 이행하기 위해 소송을 제기할 경우 미국 워싱턴 주에서 제기해야 합니다. 이러한 관할지 선택으로 양 당사자가 지적 재산권 위반과 관련하여 다른 관련 관할지에서 금지 명령을 청구하는 것이 제한되지는 않습니다.

k. 전면 합의. 본 계약은 본 계약서의 주요 사안에 대한 완전 합의로 사전에 또는 본 계약과 같은 시기에 이루어진 모든 합의 내용에 우선합니다. 본 계약의 문서 간에 문서들 내에서 명시적으로 해결되지 않는 충돌되는 내용이 있을 경우, 다음과 같은 내림차순 우선순위가 적용됩니다. (1) 본 계약, (2) 제품 계약조건, (3) 온라인 서비스 조항, (4) 본 계약의 기타 문서.

l. 효력 유지. 계약 기간 중에만 이행이 필요한 조항을 제외하고 모든 조항은 본 계약의 해지 후에도 존속합니다.

m. 미국 수출 관할권. 제품에는 미국 수출 관할권이 적용됩니다. 고객은 Microsoft 제품, 서비스 및 기술과 관련된 미국 수출 관리법, 국제 무기 수출 규정(International Traffic in Arms Regulations), 미국 및 기타 국가 정부가 실행하는 최종 사용자, 최종 용도 및 목적지 제한을 포함한 모든 해당 국제법 및 각국 법률을 준수해야 합니다.

n. 불가항력. 양 당사자는 화재, 폭발, 정전, 지진, 홍수, 폭풍, 파업, 금수 조치, 노동 쟁의, 시민 운동이나 군사 혁명, 전쟁, 테러 행위(사이버 테러 포함), 불가항력, 인터넷 통신 회사의 행위 또는 부작위, 규제 기관 또는 정부 기관의 조치 또는 부작위나 온라인 서비스의 제공에 영향을 미치는 기타 정부 조치와 같은 양 당사자의 합당한 노력으로 통제할 수 있는 범위를 벗어나는 원인으로부터 성능 결함이 발생하는 경우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본 조항은 이 계약에 따른 귀사의 지급 의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o. 계약 권한. 귀하가 업체를 대신하여 본 조건에 동의하는 개인인 경우 해당 업체를 대신하여 본 조건에 동의할 법적 권한이 있음을 진술합니다.

10. 용어 정의.

본 계약에서 "일"이라 함은 역일을 가리킵니다.
"사용 제한 정책"은 온라인 서비스 조항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계열사"란 당사자가 소유하거나, 당사자를 소유하거나 또는 공동소유관계에 있는 법인을 의미합니다. "소유권"이란 본 정의의 목적상 어떤 업체의 50%가 넘는 지배권을 가지고 있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사용량 제공", "약정 제공" 또는 "제한된 제공"은 제2항에 정의된 정기가입 제공의 범주를 설명하는 것입니다.
"고객 데이터"는 온라인 서비스 조항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최종 사용자"란 온라인 서비스에서 호스팅되는 고객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가 허용되거나 다른 방법으로 온라인 서비스를 사용하는 개인을 의미합니다.
"수정물"은 (제품 서비스팩 같이) Microsoft가 일반적으로 출시하거나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품 수정물, 수정안, 기능 향상물 또는 파생물입니다.
"라이선싱 사이트"는 http://www.microsoft.com/licensing/contracts 또는 후속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Microsoft가 아닌 타사 제품"은 온라인 서비스 조항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서비스"란 Microsoft Dynamics 온라인 서비스, Office 365 서비스, Microsoft Azure 서비스 또는 Microsoft Intune 온라인 서비스를 포함하여 본 계약에 따라 고객이 정기가입한 Microsoft 호스트 온라인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온라인 서비스 조건"은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사용에 적용되는 추가 조건으로서 라이선싱 사이트에 게시되어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미리 보기"란 고객의 피드백을 얻기 위해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 또는 소프트웨어의 미리 보기, 베타 또는 기타 출시 전 버전 또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제품"이란 미리 보기를 포함하여 모든 소프트웨어, 온라인 서비스, 기타 웹 기반 서비스 등의 제품 계약조건에 명시된 모든 제품을 의미합니다.
"제품 계약조건"이란 볼륨 라이선싱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Microsoft 제품 및 전문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문서를 의미합니다. 제품 조건 문서는 라이선싱 사이트에 게시되어 있으며 수시로 업데이트됩니다.
"재판매인"이란 본 프로그램에 따라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및 온라인 서비스 정기가입을 재판매할 수 있도록 Microsoft가 승인한 자로서 귀사와의 계약을 통해 정기가입과 함께 지원을 제공하는 업체를 의미합니다.
"SLA"는 서비스 수준 계약을 의미하며,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최소 서비스 수준을 명시하고 라이선싱 사이트에 게시됩니다.
"소프트웨어"란 제품 계약조건에 명시되어 있는 Microsoft 소프트웨어의 라이선스 허여 사본을 의미합니다. 소프트웨어에는 온라인 서비스가 포함되지 않지만 소프트웨어는 온라인 서비스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정기가입"이란 귀사의 재판매인이 결정하는 대로 지정된 기간 동안의 온라인 서비스 등록을 의미합니다.
"기간"이란 정기가입 기간(예: 30일 또는 12개월)을 의미합니다.
"사용권"은 각 제품에 대한 사용권 또는 서비스 조건으로서 라이선싱 사이트에 게시되어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용권은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모든 최종 사용자 라이선스 계약의 조건을 대체합니다. 소프트웨어에 대한 사용권은 Microsoft에 의해 제품 조건에 게시합니다.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사용권은 온라인 서비스 조건에 게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