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는 초기에 잘 구축하는 게 중요
-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설계
- 효율적인 AWS아키텍처를 구축
- 운영 및 관리 지원
- 백업 및 복구 지원
- 장애 발생시 신속 대응
- 서버 자원 사용률 최적화
- 서버 과부하 개선
- 직접 사용하기 어려운 전문적인 기술지원
- 세금계산서 발행
- 해지 수수료 NO, 사용한만큼 청구
분류 | 세부 사항 | 베이직 Basic (Free) |
프리미엄 Premium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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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설팅 Consulting |
시스템 구성 및 네트워크 구성 상담 | ○ | ○ | 전문 엔지니어 컨설팅 상담 |
시스템 초기 구축 | ○ | ○ |
전문 엔지니어에 의한 초기 시스템 구축 (구성 난이도에 따라 별도 협의/비용이 필요할 수 있음) ※ 시스템 초기 구축 작업 시, Basic(Free) 상품에도 프리미엄 서비스 지원 (단 후속 지원은 프리미엄에 한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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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트 Compute |
서버 생성(EC2) (Linux, Windows), 서버 기본 설정 | ○ | ○ | |
AMI 생성 | ○ | ○ | ||
Elastic Load blancing 설정 | ○ | ○ | CLB, ALB, NLB 설정 지원 | |
Auto Scaling 정책 추가 및 삭제 관리 | × | ○ | ※ CPU Load에 따른 auto Scaling이외 metric은 추가 확인 및 테스트 필요 | |
3rd Party 어플리케이션 초기 설치 | × | ○ | ||
데이터베이스 Database |
RDS DB 생성 (MySQL, MariaDB, MSSQL) | ○ | ○ | |
RDS DB 백업 설정 | × | ○ | ||
RDS DB 고가용성 구성 (Multi-AZ, Replication) | ○ | ○ | ※ Read Replica 테스트 필요 | |
EC2에 DBMS 설치 (MySQL, MariaDB, MSSQL) | × | ○ | ||
네트워크 Network |
VPC 구성 설정 (Publice, Private 구성) | ○ | ○ | |
Elastic IP 설정 | ○ | ○ | ||
Route 53 설정 | ○ | ○ | ||
VPN 연동 설정 | × | ○ | ※ CustomerGateway 구성 후 IPsec tunneling 연결 | |
Cloudfront 설정 및 관리 (Web, RTMP Delivery Method) | ○ | ○ | ||
3rd Party 어플라이언스 | × | 별도 협의 | ||
멀티 밴더 CDN Distribute 생성 및 관리 | × | ○ | ||
스토리지 Storage |
S3 Bucket 추가/삭제/변경, EBS 추가/삭제/변경 | ○ | ○ | |
Glacier 설정 및 관리 | × | ○ | ||
EBS Snapshot 관리 | ○ | ○ | ||
어플리케이션 Application |
SQS / SES / SNS | × | ○ | ※ SQS 경우 서비스 확인 및 테스트 필요 |
보안 Security |
IAM 사용자/그룹 생성 및 관리 | ○ | ○ | |
SSL설치 및 관리 | ○ | ○ | ELB, CloudFront - https 설정 및 인증서 적용 (사설 발급 인증서 및 ACM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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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udTrail, Config 설정 지원 | × | ○ | CloudTrail: AWS 계정내의 모든 API Call 기록 및 수집, Config: AWS 리소스간의 구성 관계 변화 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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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단의 방화벽 설정 지원 ( Linux : IPTable / Window : Windows 방화벽, IPSec) | ○ | ○ | ||
백업 Backup |
AMI 백업 설정 및 복구 | × | ○ | shell script, powershell script를 이용한 ami 생성, 삭제 (ebs snapshot 포함) |
고객사 요청 별도의 장소에 로컬 백업 설정 지원 | × | ○ | shell script, powershell script를 이용한 파일 백업 | |
장애 처리 Fault Handing |
OS계층의 장애 파악 및 조치 | × | ○ | |
모니터링 Monitoring |
AWS 모니터링 서비스 (DataDog) | × | ○ | DataDog 솔루션 (유료) |
일반 지원 General Support |
최신 패치 지원 (커널 업그레이드, Windows update 설치 지원) |
× | ○ | |
보고서 | AWS 이슈관련 고객사 공지 (별도 장애 상세 보고서 제외) |
∙ 월간 리포트 및 이슈 발생 시 장애/작업 보고서 ∙ 정기/비정기 오프라인 리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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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지원 시간 | 9시~6시 call 지원, 이후 mail 지원 | 24 * 7 *365 서비스 | ||
가격 Pricing |
계약 및 결제 | 무료(AWS TOTAL MANAGED 가입시 기본 제공) | 1년 계약, 월 과금 |
02-2103-7600 (평일 9시~18시)
sale@inet.co.kr
1566-6757 (24시간 운영)
support@inet.co.kr